2017 미니컨버터블 시승기

 

 

컨버터블을 타고 완벽한 개방감을 느끼며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여름이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60년대를 대표헀던 영국의 얼굴 마담  " 미니 "

 

 

시승하고 있는 현재 차량은  3세대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차량이고 총 6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다. 밝은 색상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현재 타고 있는 캐리비안 아쿠아 색상으로 여름에 잘 어울리는 색상이다.  미니 컨버터블은 쿠퍼와 쿠퍼S 판매되고  가격은 4,230만 원과 4,720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컨버터블 상식 !

컨버터블은 소프트톱과 하드톱으로 나눠지는데 소프트톱은 부드러운 천과 같은 재질을 사용한 것이고 반대로 딱딱한 재질이면 하드톱이라 이야기 한다.  BMW 428i 컨버터블 차량을 하드톱이라 생각하면 된다.



 


이번 3세대 미니 컨버터블은 이전 모델 대비 지붕을 열 때 진동 소음이 확실히 줄어들었고 전기모터로 구동된다.  시속30km 에서도 작동시킬 수 있는데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오픈 모듈을 구입해서 장착하면  간편하게 원터치로 작동시킬 수 있다.

 

 

 

 

컨버터블 관리 !

천재질로 된 소프트톱은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 색상도 바래지고 노화가 빨리 온다.  따라서 웬만해선 지하나 서늘한 곳에 주차를 추천한다. 소프트톱 세정제로 세척하고 전용 발수 코팅제로 항상 관리하면 신차 느낌 그대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외관은 기존 3세대 미니쿠퍼와 동일하다. 터보의 효율성을 위해 범퍼 하단에 크게 디자인된 공기 흡입구와  벌집 패턴 그릴에 고성능 모델을 상징하는 S 뱃지가 부착되어 있다. 미니 고유의 동그란 헤드램프 역시 LED 가 적용되어 야간 시인성이 뛰어나고 헤드램프 안에 데이라이트가 적용되어 있다.

 

 

보닛과 범퍼 디자인으로 기존 밋밋했던 2세대와 달리 역동성과 강렬한 인상을 잘 보여주며 새롭게 적용된 17인치 휠은 귀여움과 스포티함 2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전반적으로 2세대 모델 대비 고급스럽게 잘 정돈 시킨 느낌이다.

 


 

실내 역시 기존 3세대 모델들과 동일하다. 8.8인치 디스플레이, 네비게이션, HUD, 하만카돈 오디오, 엔진 스타트 토글 스위치, 그립감 좋은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등이 그대로 적용되어 있고 외부로 돌출되었던 롤 오버바가 내장형으로 바뀌었다는 점과 고급스런 퀄팅 가죽시트를 적용시켜   차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미니 컨버터블의 전장은 3850mm로 B 세그먼트에 속하고  공차중량은 1375kg 이다. 기존 3도어 쿠퍼 S 대비 95kg 무거워졌으며 엔진은 2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 있고 192마력에 최대토크 28.6kgm 성능을 보여주며  6단 스포츠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다.

 

 


2세대 모델 대비 핸들링은 약간 부드러워졌지만 그렇다고 미니 특유의 직관적이고 날렵함은 여전히 느껴진다. 초반 가속감 역시 경쾌하고 블로오프밸브와 팝콘 터지는 배기음이 귀를 자극한다. 서스펜션 운동성능 적극적이고 리어 추종성이 좋다 보니 코너를 깔끔하게 탈출하는 느낌 역시 짜릿하다.

 



 

 

미니 컨버터블에는 205 45 17 사이즈의 한국타이어 S1 에보 2  트레이드웨어 280 짜리 타이어가 장착이 되어 있는데  이 타이어의 특성은 적당한 승차감에 스포츠성을 가미한 타이어로 미쉐린 PSS 피렐리 피제로와 같은 성능에는 미치지 못한다. 따라서  와인딩 코스나 고속주행을 즐기는 오너라면  안전과 펀 드라이빙을 위해   페로도 DS2500 브레이크 패드, 피렐리 피제로 타이어 교체를 강력 추천하고 싶다.  오랫만에 미니를 타고나니 젊어진 느낌이다.  미니쿠퍼S 도 운전 재미를 충분히 주고 있지만 오픈 에어링까지 추가된다면 더 좋지 않을까 ? 

카메라 : 소니 A7R2
렌즈 : 24-70 GM , 90.28G
차량 : 미니쿠퍼s 컨버터블 2017

공감 누르기, 팔로우, 구독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포스트
http://post.naver.com/polo2030?isHome=1

네이버 TV 구독하기
http://tv.naver.com/motorpaper

유튜브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user/magoon451


Motorpaper 모터페이퍼 마현식기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