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올뉴말리부 시승기

 

쉐보레 올뉴말리부 시승기 

 

오늘 시승한 차량은 쉐보레 올 뉴 말리부 2.0T 모델이다. 본의 아니게 아우디 S3 세단을 타고 있기에 장점과

단점을  쉽게 느낄 수 있었다.

 

 

올 뉴 말리부 외관

 

쉐보레 차량 중 임팔라 이후로 매끈한 디자인의 20~30대 층이 좋아할 만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기존 8세대의  전형적인 미국차 느낌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 신선하다. 전면부는 에어로 다이내믹 그릴과 범퍼 등의 디자인으로 스포츠 세단 같은 느낌을 받는다.

 

 

측면은 정말 올뉴말리부가 맞는지 의심스러웠다. 9세대로 진화하면서  휠베이스가 60mm 늘어났고 기존  8세대 말리부 대비 총 93mm 확장되었다. 측면 디자인은 여자와 남자가 공존하는 세상이다.  라인들이 아름다우면서 역동적이다. C필러 디자인은 극적인 비례감으로 인해 쿠페를 연상시키며 날렵하게 후면으로 빠져나간다.

 

 

올 뉴 말리부 실내

 

투박했던 8세대와 달리 9세대는 임팔라처럼 최신 쉐보레의 실내 디자인을 대변하고 있다. 소재는 살짝 저렴해 보여서 아쉽지만 가격이랑 옵션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보스 사운드 시스템 적용으로 어느정도 보스특유의 시원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센터페시아 디자인은 심플하고  사용하기 편하며 터치 반응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이다. 하지만 쏘나타,  SM6의 실내 수준을 원했다면 다소 아쉬울 수 있다. 다양한 편의 옵션들이 눈을 호강시킨다.(브로슈어 참고)

 

올 뉴 말리부 엔진. 바디

 

2리터에서 253마력 36.0kg.m 토크를 발휘하며 무려 130kg 무게를 줄였고 차체 중량도 1,400kg 이다. 엔진만 수입해서 국내에서 조립하였으며 아쉽게도 8단 변속기가 아닌 일부 커뮤니티에서 항상 거론되는 보령 6단 미션이 장착되어 있다.

 

​올 뉴 말리부 주행 . 결론

 

아이들링 시의 정숙성은 같은 세그먼트 차량들 중 단연 돋보인다.  고속도로로 나와 시원하게 달려보기 시작했다. 정차시에 순간적인 가속을 할 때 터보렉 없이 시원하게 뻗어나간다. 하지만 변속기의 불만은 금방 나타나기 시작했다. 가속을 하다 발을 뗀 상태에서 다시 재가속을 할 때 미션이 재빨리 보정을 못하고 늘어진다. 우왕자왕 하는 모습과 정체구간 진입시 가속을 하다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순간적으로 살짝 튀어나가는 현상도 로직 개선이 필요하다.

 

방지턱을 넘을 땐 상당히 딱딱한 차량으로 느낄 수 있는데 달리기 시작하면  댐퍼의 처리 능력이 살짝 둔해진다. 하지만 이 차량은 스포츠 세단으로 세팅한 차량이 아니다란 이유를 타이어에서도 찾을 수 있다. 245/40R 19인치 컨티넨탈 프로컨택트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는데 미쉐린 MXM4 처럼 편안한 승차감, 저소음 에코 타이어다. 타이어 성격이 고성능을 지향하지 않고 있다 보니 그립을 쉽게 놓치고 사이드 월이 약하다. 당연 코너에서도 아쉽다.

 

 

고속에서의 롤과 급제동시의 차체 밸런스가 무너지는 부분 또한 아쉽게 느껴진다. 타이어를 교체하면 어느 정도 해결될 부분이다.  올 뉴 말리부는 시원한 가속감과 편안하고 안락함을 주는 즐거움이 있다. 옵션 부분에서는 국산 동급보다 더 많은 안전, 편의 장치가 구성되어  옵션이 민감한 한국인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장점

 

터보렉 없는 시원한 가속감

동급 세그먼트 대비 안락하고 편안한 실내

각종 편의,안전 사양들로 중무장

뛰어난 정숙성

운전자를 위한 숨겨 있는 배려들이 돋보임

 

개선요청

1. 미션 로직 개선

2. ​​브레이크 밟았다 발을 뗄 때 딸깍 소리가 거슬림

3. 19인치 시리즈는 썸머용 스포츠 타이어 OE 장착 (미쉐린 파일럿4 정도급으로)

 

전형적인 컴포트 세단으로 세팅했기에 미션, 타이어 등 충분히 이해할 수는 있다.   이 차량이 지향하는 목표점이 있고 컨셉이 있으니 거기에 맞게 타면 되는 것이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의 2.0리터 터보 가격은 LT 프리미엄팩 2957만원, LTZ 프리미엄팩 3180만원이다.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향저격. 뉴 미니 클럽맨 시승기  (0) 2017.04.06
쉐보레 올뉴말리부 시승기  (0) 2017.04.05
볼보 XC90 시승기  (0) 2017.04.05
더 뉴 A4 신형 시승기  (0) 2017.04.0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