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에는 롯데 유록스 요소수를 !!

디젤엔진에는 롯데 유록스 요소수를 !!

 

정부는 지난 12월 제92회 국가 정책 조정회의를 통해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을 발표했다. 하지만 현실성 떨어진 조치였다고 사람들은 비판하고 있다. 정부의 비상저감조치는 미세먼지 발생의 주요 발생원인 ‘석탄화력발전소’와 ‘노후 경유차 및 교통수요관리’ 대책이 부실하여 실질적인 미세먼지,이산화탄소 저감대책으로는 매우 부족하다는 의견이 대다수다.

 

 

이미 지구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400ppm 을 넘어섰다. 세계 기상 기구 WMO 가 정한 마지노선을 넘은 상태이며 이런 무서운 숫자를 사람들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다. 요즘 서울 시내는 맑은 날이 없고 우중충한  기분 나쁜 날씨와 온난화 현상으로 얼음이 얼지 않아 각종 행사도 취소되는 상태이다.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전기차도 중요하지만 요소수를 사용하여 유해물질을 최대한 줄이는 방법이다. 요소수가 뭔데요? 궁금해 하는 사람이 많다. 차량 주유구를 열면  파란색 애드블루라는 마크가 적혀있다. 유로6 차량에는 필수 장치이다.

 


 

디젤 차량의 경우 유로6와 요소수를 이용해 적극적으로 줄이는 방법뿐이 대안이 없다.
​기존 유로 5에는 DPF 필터로 태워서 날려버리는 방법을 택했지만 유로6 에서는 추가적으로 요소수가 필수가 되어 있다. 차량용 요소수는 SCR 시스템의 촉매장치에 뿌려 질소산화물 배출시 산화물을 질소로 환원해주는 역활이다. 요소수는 무독, 무색, 무취의 물성이며 어는 점은 영하 11도이다.

 


 

국내에는 롯데 정밀화학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유록스라는 요소수 브랜드가 판매되는데 수입산 보다 저렴해서 적극 활용중이다. 롯데 유록스 애드블루 요소수를 구입하려면 http://www.eurox.co.kr/customer.do?find#findStore  롯데 정밀화학 유록스는 대한민국 요소수 시장 점유율 1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