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SUV 의 대명사 " 렉서스RX450h" 시승기/Motorpaper

시작

1998년 처음 출시되어 현재 4세대까지 진화한  미국 럭셔리 SUV 시장에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차량이다. 국내에는 2001년 RX300 으로 판매되기

 

시작했으며 현재 국내에서도 럭셔리 SUV 부분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오늘 시승차량은 렉서스 RX450h 모델로 상위 트림인 이그제큐티브 모델이다. 판매가격은 7,740만원부터 8,740 만원 까지 8가지 색상에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RX450h (Exexcutive, Supreme ) , RX450h F-sport , RX350 

 

 

외관

장년층에 어울리는 차분하고 노멀했던 3세대 RX와 비교한다면 환골탈태 수준이다.RX450h의 전면부는 최신 렉서스 차량 답게 대형 스핀들 그릴과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는데 확실히 야간 주행시에 싱글 LED 헤드램프 보다 더욱 넓고 멀리 볼 수 있어 여성 운전자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전반적으로  날렵하고 세련된 모습이 도시적인 이미지와 잘어울리며 측면부는 과감하게 직선들을 많이 사용했다.  직선은 자칫 잘못사용하면 상당히 투박해 보이는데 RX450h 측면은 오히려 단단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잘 묻어난다.

 

 

또하나 맘에 드는 부분은 바로 C 필러인데 플루팅 루프 타입을 적용시켜서 투박해보이지 않고  날렵하게 후면으로 이어져 나간다. 후면부는 전면부에서 보여줬던 스핀들그를 형상을 입체감을 줘서 잘 표현했고 L 자형 LED 테일램프와  SUV 차량 답게 하단에는 거친길에서 생길수 있는 상처에 대비해 플라스틱 가드 패널이 장착되어 있다.

 

 

실내

실내는 과감한 외관 다지인과 달리 알루미늄 트림과 가죽을 적절하게 잘 사용해서  렉서스 다운 브랜드 이미지에 알맞게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잘 반영되어 있다. 상급 트림이다보니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사운드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데 맑은 음색 표현이 맘에 든다. 고음은 시원하게 잘 뻗어주고 전반적으로 클래식과 재즈 r&B 장르에  어울린다.

 

 

플래그십 SUV 답게 아날로그 시계가 장착되어 있고 요즘 트렌드인 외부고정식 12.3 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 ( 아틀란3D 네비 적용) 그밖에 스티어링휠 , 계기판 등 기존 최신 렉서스 차량들과 동일하다.

 

엔진 주행

RX450h 는 E세그먼트로 전장 4,890mm 에 공차중량 2,175kg 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  미션은 무단변속기가 장착되어 있는데 350 모델에만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다.

(전장 4,890 ×1,895 × 1,710 ×2,790 / 2,175kg )

 


엔진은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장착되어 있고 최대출력 313마력에 최대토크 34.2kg.m 의 성능을 보여주며 새로 적용된 D4S 엔진은 주행조건에 따라 연비와 배기가스를 감소시키기위해 포트분사와 직분사를 겸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환경규제가 점점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새롭게 적용시킨 기술로 보여진다.

(3.5 리터 D-4S v6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 / 350 모델 301 마력 37.7 kg.m 8단 변속기 / 전모델 전자식 AWD)

 

 

초반 가속감은 일반 300마력대 가솔린 차량을 생각하시면 후회할 수 있다. 이 차량은 엄연한 하이브리드차량이고  CVT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가속감이 맘에 안든다면 RX350 모델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RX450h는 전 영역 출력이 고른편이라 부드럽고 꾸준하게 밀어주며 엔진과 미션 궁합이 이질감없어 좋다.

브레이크 성능은 2톤이 넘는 차량을 자유롭게 컨트롤할수 있을 정도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주행에서는 크게 문제되진 않으며  서스펜션은 전륜 맥퍼슨 스트럿에 후륜은 플래그십 SUV 답게 더블 위시본으로 구성되어 있고 댐퍼 움직임은 부드러우면서 적극적이다. 코너구간에서는 AWD와 궁합이 잘 맞아 뉴트럴한 성향을 보여주며 3세대 대비 주행 안정감과 롤억제력이 확실히 개선되었다.

 

 

주행을 하면 할수록 안락함과 편안함은 역시 렉서스 답다.  핸들링도 나름 영민한 편인데 타이어 성능과 단면폭 때문에 차량이 고속섹션으로 들어가면 그때부터 차체 안정감이 떨어지고 급브레이크시 차량 밸런스가 무너진다.  현재 RX450h에는 트레이드웨어 620 짜리 미쉐린 프리미어 LTX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윈터타이어 패턴도 들어가있는 4계절용으로 235 55 20 사이즈가 장착되어있다. 미쉐린 MXM4 보다 더 긴 수명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추천 타이어 :  굿이어 Eagle Sport All-Season  모델을 타이어랙 직구로 추천


렉서스 RX450h  / 디자인도 세련되고 실내도 고급스럽고 연비 좋고 조용하다. 이보다 더 좋은 SUV는 없을 것이다.

 

공감 누르기, 팔로우, 구독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포스트
http://post.naver.com/polo2030?isHome=1

네이버 TV 구독하기
http://tv.naver.com/motorpaper

유튜브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user/magoon451

모터페이퍼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otorpaper

 

Motorpaper 모터페이퍼 마현식기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