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한자동차 켄보600 시승기 /모터페이퍼

 

 

현대자동차의 중국 파트너이기도한 베이징자동차그룹은 자회사 북기은상의 환수 S6 모델을 켄보600이란 이름으로 국내 출시를 했다.  현재 가솔린 모델만 판매하고 트림은 2가지에 색상은 5가지를 선택할수 있다. 판매가격은 1,999만원과 2,099만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켄보600의 타켓층은 기업이나 소규모 업체에서 업무용 차량으로 쓰거나  좀 더 큰 SUV와 옵션이 많은 차를 원하는 브랜드 크게 상관 안하는 40대이상 분들에게 적합할 듯 보인다.

 

외관

전면부는 렉서스에서 성공한 디자인으로 꼽히는 스핀들 그릴 스타일을 크롬과 적절히 매칭시키고 보닛에 굴곡을 줘 입체감을 살렸다. 고급스럽고 강인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고. 측면은 전형적인 SUV 스타일에 특별한건 없다. 평범하다. 거친길에서 생길수 있는 상처에 대비해 하단에는 플라스틱 가드 패널이 장착되어 있고 후면부는 면발광타입의 테일램프와 전반적으로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단 중앙에 가로로 들어간 크롬과 영문 폰트 개선이 필요하다.

 

 

실내

실내는  외관 디자인과 달리 상당히 아쉽다. 필요하지 않는 부분 까지 너무 과한 편이다. 실내 LED 적용 색상을 4가지로 사용해서 통일성이 없어보이는 부분과  센터스피커 부분에 브라운색상 가죽을 씌우고  BAIC  엠블럼을 부착한 툭 튀어나온 부분떔에  운전할때 거슬린다.

 

 

버튼들 조작감도 떨어지고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촌스럽고 터치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는 프로세서 성능이 떨어지는건지 버벅되는 현상이 발생해서 개선이 시급하다.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한글폰트는 북한에서 볼 법한 명조체라 개선이 필요하며 뒷좌석 중앙에는 트랜스미션 터널이 없어 실내가 커보이고 승하차시 편리해서 좋다. 한마디로 켄보600 실내를 정리하자면 구색은 다 갖췄는데 완성도 면에서 좀 더 개선할 필요가 있다.

 

엔진. 주행

켄보600은 D 세그먼트로 4,695mm×1,840×1,685  휠베이스 2,700mm , 공차중량 1,620kg 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했고 147마력에 최대토크 21.9 kgm 의 성능을 보여준다.  초반 가속감은 경쾌한 편인데 엔진 회전수가 높아질수록  실내로 진동이 그대로 유입되고  엔진을 쥐어짜는 느낌과 소음이발생해서 차량 구입후 언더코팅과 엔진 방음 정도는 해줄 필요가 있다.


변속기는 네덜란드 DAF 트럭의 자회사 펀치파워트레인사에서 개발한  CVT 무단변속기가 장착되어 있는데 지루한 일반 CVT와 달리 일반 오토미션처럼 느낄 수 있게 세팅된 점은 좋다. 단 일정속도에 다다르면 갑자기 동력이 끊긴거 처럼 아무런 반응이 없는 현상이 발생했고 악셀을 끝까지 밟으면 굉음을 내며 달려나가는 현상을 경험했는데 시동을 껐다 켜면 그런 현상이 사라진다. 제조사에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서스펜션은 전륜 맥퍼슨 스트럿에 후륜은 토션빔을 사용했을거라 생각했는데 멀티링크로 되어 있고 서스펜션이 나름 단단해서 다소 신경질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뭐 롤억제력 좋고 리어추종성 나쁘지 않기때문에 국내 도로 주행에는 문제되지 않는다.

금호 KL21 225 65 17 트레이드웨어 500짜리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는데 타이어 성능과 높은 편평비로 인해 고속도로 주행 안정감 떨어지며 언더스티어가 쉽게 발생한다.  브레이크 성능은 초반 응답성에 중점을 둔 세팅이고  차량 가격에 딱 맞는 수준이다.

 


나름 만족스런 주행질감을 제공하고 소형 SUV 를 구입할 가격으로 준준형 사이즈를 탈수 있다는 점  동급대비 다양한 옵션이 장착된 점이,  켄보600 최대 장점이라 말할수 있다.

 

공감 누르기, 팔로우, 구독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포스트
http://post.naver.com/polo2030?isHome=1

네이버 TV 구독하기

http://tv.naver.com/motorpaper

유튜브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user/magoon451

모터페이퍼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otorpaper



Motorpaper 모터페이퍼 마현식기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