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차로 유명한 렉서스 LC500 서킷을 달리다.

 

 

 

지난15일 용인에 위치한 용인스피드웨이에서 LEXUS EXPERIENCE AMAZING DAY 가 열렸다. 렉서스 NEW LC500 은 새로운 브랜드 가치인 '브레이브 디자인'이 도입된 플래그십 고성능 쿠페로서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NEW LC500, NEW LC500h 두자기 모델로 판매하며 가솔린 8기통 477hp / 55.1kg.m / 하이브리드 6기통 359hp 35.7kg.m 성능을 보여준다.

NEW LC500h 변속기 :  자동 4단 변속기와 가상 변속 기능이 있는 CVT
NEW LC500 변속기 : 아이신 자동 10단 변속기

 

 

이날 주행에서 렉서스 NEW LC500 특유의 탄탄하면서 날카로운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었으며 빠르면서 부드러운 변속 성능과 배기사운드가 귀를 자극했다. '편안한 세단'의 느낌과  '즐거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차량이다.

 

 

사토코지 엔지니어 & 오자키 슈이치 치프 타쿠미 드라이버  Q & A

질문 : 고성능 쿠페인데 타공디스크를 적용 안한 이유는 ?
답변 : 타공디스크가 필요없을 정도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질문 : 가솔린과 하이브리드와 무게배분이 다른가 ?
답변 : 전륜 서스펜션 세팅과 무게배분은 살짝 다르다.

질문 : 가솔린,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은 ?
답변 : 국내는 가솔린 8 하이브리드 2 비중 / 미국은 가솔린/ 유럽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주로 판매된다.

 

 

이번 행사에는  '드라이브 익스피리언스'라는 시승 공간과 '라이프 스타일 익스피리언스' 라는 두 가지 컨셉으로 진행되었으며 '드리프트 쇼' 와 '짐카나' 체험 공간도 준비되었다. NEW LC500, NEW LC500h 국내 판매가격은 1억 7000만원,1억 8000만 원이며 일본 모토마치 공장에서 생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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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paper 모터페이퍼 마현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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