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포착 ! 메르세데스 페이스리프트 S클래스 먼저 만나보기



국내에 9월 드디어 출시하는 메르세데스 벤츠 6세대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먼저 만나볼 수 있었다. S클래스는 1951년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이후, 2017년 현재까지 럭셔리 세단 시장의 최상위 포식자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6세대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모델은 지난4월 2017 오토 '상하이'에서 공개된 바 있으며 새롭게 개선시킨 파워트레인 구성,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 외관 디자인등 무려 6,500가지의 부품이 변경되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6세대 S클래스는 외향의 변화보단 내실을 다지는데   신경 쓴 모습이 역력하다.

 

외관

새로운  헤드램프는 주간 주행 등이 3줄로 변경되었고 옵션으로 멀티빔 LED 라이트를 선택하면 상향 등 작동 시  최대 650m 거리까지 비출 수 있다.  기본형 모델은 부드러운 형태의 범퍼 디자인이 적용되며 상급 모델의 경우 범퍼 디자인이 스포티하게 변경된다.  휠은 최대 20인치까지 선택 가능하다.


 

실내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은 기존 2스포크에서 3스포크 타입으로 변경되었고  에어백은 가죽으로 감싸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스티어링 휠 버튼은 E클래스에 적용된 터치 컨트롤 기능이 추가되었고 마감, 색상 선택의 선택권도 다양해진다. 엠비언트 라이트는 64가지나 선택 가능하며 디지털 클러스터와 디스플레이는 하나로 통합되었다.


 

 특징

새로운 엔진

새로 개발된 직렬 6기통 디젤엔진,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 역시 효율성, 출력 측면에서 뛰어난 면모를 보인다. 따라서 배지 역시 S400은 S450으로 S500은 S560으로 대체된다. 

 


새로운 기능들

★양산차 최초로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을 탑재하여 최상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를 기본 탑재하여 차량 정보 및 상태를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고 응급상황 지원 및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앞으로 출시할 벤츠
의 방향을 제시한다.



 ★새로운 라인업


이번 9월 출시 예정 모델은 총 8종으로 디젤  S350d 4매틱,  S400d 4매틱 롱보디, 가솔린 S450 롱보디, S450 4매틱 롱보디, S560 4매틱 롱보디, AMG S63 4매틱 롱보디, AMG S63 4매틱 롱보디 퍼포먼스 에디션, 마이바흐 S560 4매틱 등 6개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벤츠코리아는 8개 모델을 우선 출시한 후 순차적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 밝혔다. 

 


공감 누르기, 팔로우, 구독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포스트
http://post.naver.com/polo2030?isHome=1

네이버 TV 구독하기
http://tv.naver.com/motorpaper

유튜브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user/magoon451

Motorpaper 모터페이퍼 마현식기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