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EP 지프 랭글러 루비콘 시승기

 

 "내가 가는 길이 곧 길이다.  " 지프를 보면 떠오르는 말이다. 

오늘 소개할 차량은

출시한지 올해로 76주년이 되었고 드디어 가을에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 예정 중에 있다.

이미 SUV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차량 

지프 랭글러 루비콘

 

현재 랭글러는 총 4가지로  스포츠, 사하라, 루비콘 2도어, 4도어가 국내 판매되고 있다.

판매 가격은 3,390만원부터 5,140만원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온로드에 중점적으로 사용한다면

사하라를  캠핑을 즐기고 오프로드를 좋아한다면  스웨이바와 액슬락 기능이 있는 루비콘을 선택하면 된다


루비콘의 외관은 수십 년이 지나도 변함이 거의 없다. 각진 디자인과 지프의 트레이드 마크인

할로겐 램프가 들어간 동그란 헤드램프, 변함없는 그릴 디자인은 

멀리서만 봐도 남녀 요소 가릴 거 없이 지프라는 단어를 떠올리게 만든다.


 

 

루비콘은 오프로드 특화 모델이라서 사하라와 달리 휠 하우스와 전면 범퍼, 측면 로커패널 ,후면 범퍼까지  

검정 플라스틱 패널들로 구성되어 있고  프리덤 탑이라는 3분할 하드톱 구조가 적용되어서 

1열 톱은 간단하게 탈착이 가능하고 리어 톱은 전용 도구를 사용해서 탈착시킬 수 있다.


실내는 고급스럽고 아기자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익숙한 사람이 보면 실망할 수도 있지만

오프로드 차량을 타면서 세련미와  전동시트는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오

히려 루비콘에 달려있는 6.5 인치 터치스크린이 어색하기만 하다.  

 

 

그 흔한 가죽시트도 없고 대신 방수 기능 있는 직물 시트가 장착되어 있고

 실내 바닥에는 배수구까지 달려있어 이 차량의 성격을 잘 말해준다.

센터패시아 중앙 하단에는 4륜 구동 차량 답게 4륜 구동 전용 기어 시프트 레버가 추가로 장착되어 있다.

 

루비콘은 6기통 3.6리터 펜타스타  가솔린 엔진에 자동5반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으며 284마력에 최대토크 35.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숙성에서 상당히 만족스럽고  실내로 엔진 진동 유입이 적은 편이다.  

타이어는 온오프로드 타이어인 굿이어 245 75 17 사이즈가 장착되어 있고

트레이드웨어 520으로 긴 수명을 가지고 있다.

 

비콘의 전장은 4750MM에 공차중량은 2075KG 으로

와인딩코스에서의 주행 느낌은 생각했던 거와 달리 잘 정돈된 느낌이다. 

단 스티어링 휠은 가벼운 편이고 살짝 따로 노는 느낌은 직선, 코너구간이나 동일하다.

급가속 급감속시 미션의 반응은 바로바로 대처하진 못하지만

오프로드 차량임을 감안한다면 크게  문제 되진 않는다.

 

 

와인딩 구간을 벗어나 루비콘에 맞는 오프로드 길로 유명한 경반분교 캠핑장을 찾았다.

오프로드를 체험거리는 왕복 4.4KM 로 테스트하기엔 최적의 장소이다. 

일단 노면 접지력을 높이기 위해 스웨이바 버튼을 눌러 차축을 분리 시켰다.  

스웨이바 버튼 옆에 액슬락 버튼이 위치하고 있는데  어디 빠졌을 때 나오기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라 지금 같은 상황에선 사용할 필요가 없다.

 


 


시프트 기어 레버도 4륜 구동으로 올라가기 위해 2륜 하이 기어에서 에서 4륜 하이 기어로 바꿨다.  

4륜 로우 기어는 40KM 이하 저속에서 사용을 하고 적은 회전으로 큰 힘을 발휘하며

4륜 하이기어는 80KM 이하에서 사용하고 일반적인 오프로드 구간에서 사용한다.

험로 구간에서의 돌파 능력을 느낄 때마다 옆에 동승한 지인은 " 역시 지프야 " 한마디 툭 내뱉는다.

어디든 달릴 수 있는 지프 . 이 차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닌가 생각된다.

카메라 : 소니 A7R2
렌즈 : 24-70 GM , 90.28G
차량 : 지프 랭글러 루비콘 4도어 3.6
모델 : 김용범

공감 누르기, 팔로우, 구독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포스트
http://post.naver.com/polo2030?isHome=1

네이버 TV 구독하기
http://tv.naver.com/motorpaper

유튜브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user/magoon451

Motorpaper 모터페이퍼 마현식기자


추가사진
 




 

저작자 표시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