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무료 엔진 오일 미창석유

<사진은 납품되는 벤츠 오일과 무관한사진임>

 

벤츠는 서비스 문구가 뜨면 무료로 엔진오일을 교체해주며 워런티가 끝난 차량도 평생 무료 엔진오일 교체 프로모션 차량에 대해선 무료로 교체해준다.  당연 차량 판매가가 비싸니 당연한거라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최근 엔진오일 교체 후 6천키로 밖에 주행 안한 차량의 엔진에 소음과 진동이 커지기 시작하여 점도가 깨졌다는 걸 인지하고 교체하면서 부터  순정 엔진오일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벤츠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는 15000km 이다.

 

벤츠의 엔진 오일 공급사는 원래 모빌1이다. 어느 순간 독일 훅스로 교체 되었고 현재는 전부 국내 부산 본사와 울산에 공장이 있는 미창석유에서 제조된 엔진오일로 사용 중이다. 독일 다임러에서 규정한 규격에 맞게 제조한다고는  하지만 엔진오일의 성능 결과와 성분에 대해 소비자는 확인할 수 없으며 선박유만 줄 곧 만들던 회사 제품이란 부분 역시 찝찝할수 밖에 없다.  특히 고성능 AMG 차량에도 미창석유에서 제조된 엔진오일을 동일하게 사용한다는 점이다.

 

센터에 문의한 결과 미창석유 제품을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 소비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냐는 질문에  그렇지 않다라는 답변과 소비자가 물어볼 경우에만 고지한다고 했다. 미창석유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결국 단가 때문 아니냐는 질문에 " 그렇다" 라는 답변을 받았다.   " 제조사에서 요구하는 규격만 맞다면  그 나라에 공급되는 제품을 사용해도 문제 없기에 미창석유를 국내에선 사용한다고 하지만  국내에서 프리미엄 이미지를 계속해서 쌓아왔고 판매량도 많은데도 불구하고   미창석유 엔진오일 사용은 한국 소비자를 봉으로 보는거 같다며 " 한 오너와의  전화통화에서 푸념섞인 발언을 들을 수 있었다.

 

벤츠 한성은 수입사이면서 딜러로서 03년 벤츠코리아 설립 당시 49% 의 지분 참여로 2대 주주이며 벤츠 파이낸셜 지분도 20% 소유하고 있다. 미창석유 대표는 유재순씨이고 스타자동차  대표는 같은 유씨성을 가진 유재진 대표로 알려져있다. 미창석유가 스타자동차의 지분을 30% 이상 가지고 있다는 뉴스기사에 대해 연락을 시도해 봤지만 별다른 답변을 받지 못했다.  지난해 바샴사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념한다." 밝힌 바 있다.

 

벤츠 오일에 대한 스펙, 사용유무, 인증된 오일을 검색하고 싶다면 https://bevo.mercedesbenz.com/bevolisten/229.5_en.html

 

글 모터페이퍼 마현식기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