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나비아 감성을 가미한 볼보 XC 레인지 3형제를 만나다.-모터페이퍼-

 

 

스칸디나비아 감성을 가미한 볼보 XC 레인지 3형제를 만나다.

 

" 저렴하건 비싸던 우리 볼보 차량의 안전사양 옵션은 동일하다. "

 

전 세계적으로 물량 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 인기 브랜드 볼보자동차는 지난 24일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에서 볼보 엑설런트 라이프 행사를 열었다. 시승코스는 약 130km 구간으로 이뤄졌으며  XC 레인지 ( XC40, XC60, XC90 ) 3개 차종의  상품성을 직접 느껴볼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서 이 대표는 "  올해 목표 판매량을 기존 8000대에서 8500대로 상향 조정했으며 스웨덴 판매가보다 약 1000만원 이상 낮은 가격,  5년·10만km의 업계 최고 수준의 무상 보증 수리기간등 볼보만의 장점이 많다. " 고  말했다.

 

 

 

 

또한 이 대표는  " 요즘 30~40대들은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본인이 갖고 싶은 아이템이 합리적이다 생각하면 주저없이 구입한다 " 며 " 이같은 트렌드와 맞물려  볼보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2013년까지 지지부진했던 볼보가 이렇게 빠른 성장세를 보인 이유는 단 하나 " 투박했던 디자인을 과감하게 버리고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디자인 정체성을 갖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  최신 볼보 시리즈들은 스웨디시 디자인 감성이 묻어나는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며 , 안정성, 상품성 까지 어디하나 빠지는 구석이 없다.

 

 


XC 레인지 ( XC40, XC60, XC90 ) 국내 판매 가격은 X90이 8030만 원~1억 3780만 원,  XC60 6260만 원~8320만 원, XC40 4260만 원~5080만 원이다. 최근 국내 제조업을 대표하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의 영업이익이 76%나 급감했고 영업이익률도 5% 에서 1.2%로 크게 감소한 상황이다. 자국 브랜드 살리기에 혈안이 된 정부의 인증취소, 판매중단등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수입차 브랜드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누적 17만 3,561대보다13.5% 증가했다.

 

글.사진 모터페이퍼 마현식기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