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그웨이 나인봇 고카트 시승기 -모터페이퍼-

 

 


전기로 가는 고카트가 드디어 출시했다. 바로 " 세그웨이 나인봇 고카트"

 

아일톤 세나 Ayrton Senna , 미하엘 슈마허, 페르난도 알론소등 유명 F1 레이서 선수들은 알고보면 카트 레이서 출신들이다. 1960년 브라질에서 태어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일톤 세나 Ayrton Senna 역시  4살이 되던 해 아버지가 선물해준 장난감 고카트를 시작으로 1973년 레이싱 카트를 거쳐 포뮬러3, F1 최고의 드라이버가 되었다. 

 

 

 

어플을 통해 사용 습득을 하면 속도 제한이 풀리게 되고 최고 24km 로 달릴 수 있는데 실제 타보면 속도 체감이 상당하나 몸에 익숙해지니 답답하게 느껴진다.  외관 디자인은  레드닷 상을 받은 제품 답게  싸구려 느낌의 조잡한 느낌은 들지 않는다.  전복을 막기위해 전면부는 와이드하게 디자인 되어 있고 핸들 축에는 LED 조명이 달려있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유연한  플라스틱 커버에 스틸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전 벨트도 기본 제공하고 있다.  아쉽게도 후면의 브레이크 리플렉터는 불이 들어오는 타입이 아니라서 야간 주행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 자전거용 LED 후미등을 설치할 수 있다. )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어 보이고 엔진으로 가는  고카트스러워 보인다.

 

 

 

 


어플을 통해 학습 후 속도 제한이 풀렸고 악셀을 밟기 시작하자 전기방식 답게 최대 토크가 초반부터 시작된다.  속도 체감은 30~35km 정도로 느껴지며 엔진으로 가는 고카트 보다 속도는 떨어지지만 나름 스트레스 풀기에는 나쁘지 않다. 고카트 답게 직관적인 핸들링과 노면을 몸으로 그대로 읽으면서 주행하다보니 반복되는 코너에서 순간순간 짜릿함이 배가 된다. 

 

단 브레이크를 밟으면 전기신호가 리어에 장착된 세그웨이 나인봇 미니프로 320에 전달되어 작동하는 방식이라 방어운전은 필수로 보여진다. 안전을 위해 장갑, 풀페이스 헬멧은 꼭 사용하자.  TIP : 완충 시 15km 주행이 가능하나 급출발 급제동 오르막을 자주 사용한다면 실 주행거리는 짧아진다. 추가 배터리를 구입하면 좀 더 오래 즐길 수 있다.

 

 

 

 

 

세그웨이 고카트는 라이트론에서 공식 수입하며 용산 샤오미 공식 AS 센터에서 1년간 수리 받을 수 있다. 국내 판매가격은  세그웨이 나인봇 고카트 키트 + 미니프로 320 = 1,467,000원이다. 추가적으로 배터리 구매 시 250,000원이 추가 지출된다. 스트레스 없이 사용하려면 추가배터리가 있음 좋다.   브레이크 리플렉터 조명이 없으니 제품 구입 전 자전거용 LED 후미등 구입을 추천한다.

 

 

배터리 관리방법

 

리튬배터리는 메모리 기능이 없어 그냥 사용하면 된다.  배터리 잔량이 깜빡이는 상태에서 전원이 꺼질때 까지 사용하면 안된다. 반복할 경우 수명이 급격하게 떨어진다.  고카트 전원 표시창에 배터리가 한칸으로 떨어질 경우 바로 충전을 해야한다. 온도에 민감해서 20~30도 사이에서 쓰는게 제일 효율이 좋다. 리튬 배터리의 수명은 300~500회 충방전 사이클을 가지고 있다. 

 

 

 

 

 

달려보자

 

어플을 통해 학습 후 속도 제한이 풀렸고 악셀을 밟기 시작하자 전기방식 답게 최대 토크가 초반부터 시작된다.  속도 체감은 30~35km 정도로 느껴지며 엔진으로 가는 고카트 보다 속도감은 적어 답답하게 느낄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 풀기에는 나쁘지 않다.  고카트 답게 직관적인 핸들링과 노면을 몸으로 그대로 읽으면서 주행하다보니 반복되는 코너에서 순간순간 짜릿함이 배가 된다.  단 브레이크를 밟으면 전기신호가 리어에 장착된 세그웨이 나인봇 미니프로 320에 전달되어 작동하는 방식이라 급제동이 안돼 방어 운전은 필수로 보여진다. 안전을 위해 장갑, 헬멧은 꼭 착용해야 한다.

 

 

 

 

개선 요청

 

답답한 속도 개선이 필요하다. (사람마다 체감이 다름, 체감속도 30~35km)
다양한 옵션을 통해 본인만의 고카트를 만들 수 있는 제품들을 판매하면 좋겠다.
VESS 소형 키트를 장착해 심심한 고카트에  전기차 특유의  가상 엔진 사운드 시스템을 만들면 좋겠다.
전면부 라이트 광량 확보
후면부 브레이크 리플렉터에 조명 필요

 

글.사진.영상 마현식기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