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신형 페라리 488 피스타에‘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 공급

미쉐린, 신형 페라리 488 피스타에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 공급


 

 

 

-14개월의 공동 개발 끝에 괄목할만한 접지력과 날렵한 핸들링 구현... 랩 타임은 한층 향상

 

-1,100가지 이상의 시제품 제조 및 테스트, 1,800km 주행시험등 집중적인 시험 거쳐

 

 

미쉐린이 모든 신형 페라리 488 피스타 슈퍼카 양산 공정에 특수 개발된 초고성능 타이어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K2(MICHELIN Pilot Sport Cup 2 K2)’가 투입된다고 밝혔다. 규격은 전륜용 245/35 ZR20, 후륜용 305/30 ZR20 이다.

 

페라리 488 피스타 전용으로 특화 설계된 미쉐린 파일럿 컵 2 K2는 미쉐린이 생산하는 트랙용 타이어 중 일반도로에서 합법적 사용이 가능한 가장 최신형 타이어다.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Ferrari 458 Speciale) 전용으로 설계된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K1 과 비교해 K2는 더욱 뛰어난 접지력과 날렵한 핸들링을 제공해 랩 타임을 한층 향상시켰다. 또한 운전자에게 안전과 운전의 즐거움 모두를 균형 있게 제공함으로써 일상 속 주행은 물론 경주 트랙에서 요구되는 조건까지도 충족한다.

 

이번 K2 타이어 공동 개발에는 14개월의 시간이 소요됐으며 신형 페라리 488 피스타에 필요한 기술적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 기간 내내 페라리팀의 다이내믹 시뮬레이션 공정을 통해 개발 과정에 필요한 정밀 튜닝을 실시했다. 그 결과, 신형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는 매우 높은 접지력 등급과 일관된 성능 그리고 뛰어난 전·후륜 균형성을 갖추게 됐다.

 

이 같은 광범위한 개발 과정에는 1,100가지 이상의 시제품 제조와 테스트뿐 아니라 프랑스의 미쉐린 라두(Ladoux) 테스트 센터와 이탈리아의 피오라노(Fiorano) 및 나르도(Nardo) 트랙에서의 1,800km 주행시험과 같은 집중적인 트랙 시험이 포함됐다.

 

또한, 타이어 접지면의 내·외부에 각각 다른 종류의 고무 컴파운드가 적용되는 등 다중 컴파운드 기술과 다양하고 혁신적인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기술이 이번 타이어 개발에 사용됐다. 이에 적용된 “접지용 특수” 컴파운드는 다양한 기상 조건에서도 일정하게 높은 접지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의 두 가지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사이드월 강도를 높이고 패턴 디자인을 최적화시킴으로써 코너링 시 원심력을 버티는 힘을 강화, 이를 통해 더 부드럽고 빠른 코너링이 가능

 

-하이브리드 벨트 사용으로 인한 드라이빙 컨트롤이 쉽게 구현되도록 최적화

 

 

페라리 488 피스타용 타이어 디자이너인 피에르 샤뿌(Pierre Chaput)는 “파일럿 스포츠 컵 2를 개발하며 중점을 뒀던 제어력을 극대화 하면서 랩 타임을 단축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해결 과제였지만 파일럿 스포츠 컵2를 통해 그 누구든 운전실력과 상관없이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개발에는 광범위하게 사용된 모의실험 장비의 지원을 통해 안전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458 스페치알레와 동등한 수준의 최소화된 수막현상 등 타이어의 접지면 성능을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극대화 할 수 있었다”며 자신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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