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488 피스타(Pista), 제네바 모터쇼서 최초 공개

페라리 488 피스타(Pista), 제네바 모터쇼서 최초 공개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지난 3월 6일(현지 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페라리 488 피스타의 실제 모습을 최초로 공개했다. 페라리 488 피스타는 페라리 8기통 라인업 사상 가장 강력한 엔진을 지닌 V8 스페셜 시리즈 모델로 페라리 레이싱 기술의 집약체라 할 수 있다. 모델명에 사용된 ‘피스타(Pista)’는 이탈리아어로 레이싱 트랙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비교할 수 없는 페라리만의 모터스포츠 역사를 표현한다.

 

지난 25년간 페라리는 488 챌린지(488 Challeng) 모델로 3개 대륙에서 100명 이상의 레이서가 참가하는 페라리 챌린지(Ferrari Challenge) 원메이크 시리즈를 운영해왔고, 488 GTE 모델로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World Endurance Championship) 에서 50회 레이스 중 통산 29회를 우승, GTE 클래스 제조사 부문에서 5번의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는 등 레이스 부문에서 독보적인 경험과 기술을 축적해왔다.

 

페라리 488피스타의 엔진은 488 챌린지 기술이 적용되었다. 최대출력은 720마력으로 증가한 반면, 최신 티타늄 콘 로드와 카본파이버 인테이크 플래넘을 사용해 무게는 더욱 감소했다. 후면에 비스듬히 위치한 냉각 시스템 역시 높은 열응력에서도 냉각 기능을 향상하고 최적의 성능을 유지한다.

 

 


 

해당 모델의 공기역학적 요소도 488 GTE와 F1의 기술을 토대로 개발됐다. 전면의 S-덕트와 리어 스포일러, 디퓨저는 488 GTB에 비해 20% 향상된 성능을 보인다. 또한, 488 챌린지의 리튬 배터리와 페라리 라인업 최초의 카본파이버 휠 림 등, F1 기술 및 소재 적용을 통해 488 피스타의 중량은 488 GTB에 비해 90kg 감소했다.

 

챌린지 스트라달레 (Challenge Stradale), 430 스쿠데리아(430 Scuderia) 그리고 458 스페치알레(458 Speciale) 등 V8 스페셜 시리즈를 잇는 페라리 488 피스타는 극한의 성능과 트랙에서 주행하는 듯한 스포티한 핸들링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차량동역학(vehicle dynamics)은 프로 드라이버와 일반 드라이버 모두가 차량의 잠재력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차량 제어 장치도 우선적으로 마네티노(드라이브 컨트롤 장치)의 CT-OFF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오버스티어 관리 시스템으로 개발되어 성능의 한계점에 더 쉽게 도달하고 제어할 수 있다.

 

새로운 레이스 모드의 기어 변속 시스템은 레이싱 카와 견줄 정도의 짜릿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처럼 페라리 488 피스타는 운전 능력과 관계없이 모든 운전자에게 트랙에서 느낄 수 있는 드라이빙의 스릴과 즐거움을 일반 도로에서도 제공하며 페라리 라인업에서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했다.

 

페라리 488 피스타의 역동적인 디자인은 S-덕트의 공기 역학적 혁신을 부각할 수 있는 투톤 컬러(옵션으로 선택 가능)의 스트라이프가 잘 표현하고 있다. 투톤 컬러로 연출되는 488 피스타의 스트라이프 라인은 스포티한 감성을 표현하는 동시에 페라리 전통의 스타일을 잘 보여주며, 488 GTB의 순수성, 488 챌린지와 488GTE의 레이싱 및 기능적 요소를 현명하게 반영하고 있다.

 

 

모터페이퍼 네이버 TV 구독

http://tv.naver.com/motorpaper

 

모터페이퍼 네이버 포스트

http://post.naver.com/polo2030

 

모터페이퍼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magoon451

 

모터페이퍼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motorpaper.co.k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