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시승기 " 세계 표준 세단"

 

 

 

중형세단의 모범답안지 2018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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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미국에서 1997년부터 2013년까지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온 패밀리카로  토요타 브랜드를 대표하는 중형세단입니다. 2017년 하반기에 출시했으며 내수시장 10세대 , 글로벌 시장 기준으로 8세대로 진화한 E세그먼트 2018 토요타 캠리입니다.  2018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판매가격은 4,250만원 에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올드하고 지루했던 캠리는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습니다. 2018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전면부는 출시한 모델 중에 제일 젊어보이고 렉서스가 지향하는 럭셔리 DNA를 물려 받은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기존 캠리 답지 않게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전면부 그릴은 날렵하게 다듬었으며  셔터가 달려있어 주행상황에 따라 열고 닫음으로서 공기 저항을 최소화 시켜 연비 효율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하단 범퍼는 7세대와 달리 데이라이트를 삭제해서 차체가 커보이고  대형 그릴을 적용시켜 공격적인 포식자를 보는 느낌입니다.

 

 


보닛엔 적당한 볼륨감을 줬고  측면은 하이브리드차량에 필수인 공기저항 휠이 아닌 일반 18인치 휠을 적용 시켰습니다. 사이드미러는 A 필러 창문과 일체형으로 장착되어 있던 7세대와 달리 8세대는 독립적으로 분리를 시켜 답답했던 시야각이 해소 되었습니다. 후면은 트렁크 리드 끝부분을 살짝 올려서 스포일러 역활도 하면서  스포티한 디자인까지 동시에 잡았으며 상당히 투박했던 테일램프 디자인 역시 날렵하게 디자인 함으로서 어떤 각도에서 봐도 스포티한 느낌뿐입니다.

 

 

 

 

실내

 

실내 디자인 역시 환골탈태 수준으로 기존 7세대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7세대에서 보여줬던 올드하고 투박한 버튼 디자인, 아빠차를 훔쳐타고 나온 느낌과는 달리 모든게 새롭습니다.  실내 레이아웃 구성은 철저한 운전자 위주 배치로 바뀌었으며 버튼위치, 버튼 터치감, 소재 등 7세대와 달리 고급스러워졌습니다. JBL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원음이 지원되서 사운드 설정에서 베이스만 조정하면 상당히 만족스런 음질을 제공합니다. 항상 아쉬웠던 트렁크 공간 또한 개선 시켰는데 트렁크 안에 위치했던 배터리를 하단으로 이동시켰습니다. 다양한 옵션 제공 ( 스마트 하이빔, 차선이탈 경보, 다이내믹 크루즈 컨트롤(앞차 차량 감지 속도 자동 유지), 긴급제동, 무릎에어백, TPMS, 아틀란 네비, 미러링크, 와이파이, 2열 송풍구, 2.1A USB 포트 )

   

  
  


주행.엔진

 

신형 2018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의 전장은  4,880Ⅹ1,840Ⅹ1,455mm, 휠 베이스 : 2,825mm ,공차 중량 : 1,655kg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속기는 e-CVT  미션이 장착되어 있고 엔진은 4기통 2.5리터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 최대 출력 178 마력, 최대 토크  22.5kg.m, 120마력의 힘을 내는 전기모터 가 더해져 총 시스템 출력 211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엔진 회전 질감은 7세대 대비 더욱 부드럽고  전기 모터에서 엔진 개입 시 상당히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변환됩니다.  고속 주행 시 엔진 소음,진동 역시 개선되었지만  속도가 올라갈수록 엔진을 쥐어짜는 느낌은 다소 아쉬운 편 입니다.

 

 

 


신형 플랫폼을 적용시켜 섀시는 더욱 단단해졌으며  와인딩 코스 주행 시 리어 추종성 좋은 편 입니다. 서스펜션은 7세대 기준 전륜 맥퍼슨, 후륜 듀얼 링크 스트럿이 아닌 고급차에 사용되는 (리어)더블 위시본을 적용시켜  노면 잔진동도 잘 걸러주며  방지턱을 넘을 때 렉서스 같은 고급진 승차감을 제공하며  댐퍼 스트록 길이 때문에 롤을 다소 허용하는 편이지만 영민한 편입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다소 아쉬운 편인데 하이브리드 차량임을 감안한다면 크게 문제되지는 않는 수준입니다.

 

 

 


타이어는 브리지스톤 투란자 EL440   트레이드 웨어 480 짜리 235 45 R18 인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타이어 특징은 Grand Touring All-Season  타이어로  포텐자 RE97 AS 와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승차감, 조용함에 최적화된 타이어입니다. 펀 드라이빙을 즐기는 오너분이시라면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4를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끝으로

 

펀 드라이빙을 즐기는 운전자에게는 지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부분에서 튀지 않고 평범함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최고의 패밀리 세단임은 틀림 없습니다. 개성있는 디자인, 탄탄한 내구성, 최신 플랫폼 적용, 신형 엔진, 하이브리드 기술 등  단연코 최고의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는 토요타이기 때문에 2018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구매 추천합니다. 

 

 

 


블라블라

 

무릎에어백 적용
다양한 안전,편의 옵션 적용
아쉬운 후방 카메라 화질
2.1A USB 포트 적용
뒷좌석 열선 부재
조수석 전동 시트 부재
BSA 사각지대 알림 부재 ( 외부 업체 작업 가능 )
차량 도어 잠금 시 사이드미러  접기 안됨 ( 외부 업체 락폴딩 릴레이 작업 가능 )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타이어 추천
EV모드 주행 가능 속도가 줄어듬 40km 제한 됨
7세대 대비 차체가 낮아지고 시트 포지션도 낮아짐. 주행성능 개선
사이드미러 위치 변화로 시야각 개선
렉서스 같은 고급진 승차감 제공
리어 서스펜션 고급차에 적용되는 더블 위시본으로 변경
트렁크 공간 개선
최신 플랫폼 적용 단단한 섀시
새로 개발된 2.5리터 엔진
개성있는 18인치 휠

 

 


크기
전장Ⅹ전폭Ⅹ전고 : 4,800Ⅹ1,840Ⅹ1,445mm.
휠 베이스 : 2,825mm
공차 중량 : 1,655kg
트렁크 용량 : 427.5리터
 
엔진
형식 : 직렬 4기통 가솔린
배기량 : 2,487cc
최고출력 : 211ps/5,700rpm
최대토크 : 22.5kgm/3,600~5,200rpm
연료탱크 용량 : 49.3리터
 
변속기
형식 : e-CVT
 
섀시
서스펜션 앞/뒤 : 맥퍼슨/ 더블위시본
브레이크 앞/뒤 : 벤틸/솔리드
스티어링 : 랙 & 피니언
구동방식 : 전륜구동
타이어 : 235 / 45 R18

성능
0->100km/h 가속시간 :
최고속도 :  km/h
복합연비 : 17.4 km/리터
이산화탄소 배출량 : 95 g/km

 

2018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시승기 - 모터페이퍼 마현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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